YK 상간소송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상간 손해배상 청구를 방어하기 위해 민사 변호사의 조력을 구했습니다.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는 피고 신분의 의뢰인을 대리했습니다.
상간소송 사건의 특징
1. 피고는 원고의 배우자가 “이미 혼인 관계가 파탄되어 곧 이혼 예정’이란 말을 믿고 교제했다고 주장 2. 원고는 이혼 재산분할을 우려해 허위 진술서를 작성하는 등 복잡한 배경을 가진 상황
YK 상간소송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의 민사 변호사는 아래와 같이 조력했습니다. 피고의 상간 행위가 혼인 파탄의 직접적 원인이 아님을 주장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교제 당시 피고가 인식한 사정 (이혼 예정, 원고 부부의 갈등 상황)을 경위서로 정리해 제출했습니다. 소송 장기화 시 피고가 부당한 부담을 질 수 있는 위험을 고려해 조정 중심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이로써 합리적 금액 수준에서 사건이 종결될 수 있도록 협상했습니다.
상간소송 사건의 결과
화해성립
상간소송 사건 결과의 의의
본 사건은 원고의 손해배상 청구액 중 절반을 감액하며 분쟁을 조기 종결 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원고 배우자에 대한 구상권 금지 조항을 포함해 향후 분쟁 가능성을 차단할 수 있었습니다. 피고 또한 부담을 최소화해 소송 리스크를 근본적으로 정리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365일 연중무휴
1:1 실시간 상담 가능

![[알아두면 쓸모있는 법률상식] 교통사고 뒤 운전자 바꿔치기, 처벌 피하려다 형 키운다](/upload_file/20260205_022509129.jpg)



![[최석진의 로앤비즈]피자헛 판결 후폭풍…프랜차이즈 가맹점주 소송 줄이어](/upload_file/20260205_005757031.jpg)
![[시론] 중처법 시행 4년, CEO와 CSO를 어떻게 볼 것인가](/upload_file/20260205_00515731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