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이혼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자녀가 남편의 친자가 아니란 이유로 이혼 및 위자료 청구를 당해 가사 변호사의 조력을 구하셨습니다. 법무법인 YK 원주 분사무소는 피고 신분의 의뢰인을 대리했습니다.
이혼 사건의 특징
1. 혼외자 출산은 의뢰인에게 불리한 유책 사유 2. 원고 측이 재산분할까지 요구해 분쟁 규모가 큰 상황 3. 재판상 이혼 진행 시 의뢰인의 정신적·금전적 부담이 심각한 상황 4. 공개 재판 장기화 시 혼외자 문제에 대한 사생활 침해 위험이 큰 사건
YK 이혼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원주 분사무소 가사 변호사는 상대방의 과도한 위자료와 재산분할 요구의 법적 근거 부재를 지적하며, 답변서·준비서면을 제출했습니다. 또한 의뢰인 명의의 반소를 제기해 ‘쌍방 책임 및 양육환경 안정’ 논리를 부각했습니다. 조정기일에는 원고 측의 경제적 부담과 소송 장기화에 대한 위험을 언급하며 ‘재산적 청구를 전면 포기한 상호 이혼안’을 제시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법원이 이를 화해권고 결정으로 채택하도록 설득했습니다.
이혼 사건의 결과
이혼 사건 결과의 의의
의뢰인은 혼외자 출산이라는 불리한 사실관계를 인정하면서도, 거액의 위자료·재산분할 책임을 면하고, 자녀 양육 문제도 협의로 정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로써 장기 소송으로 번질 수 있던 사안은 화해권고 단계로 종결되어 경제적·심리적·시간적 부담을 모두 크게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민감한 가족사가 공론화되어 미성년 자녀까지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2차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알아두면 쓸모있는 법률상식] 교통사고 뒤 운전자 바꿔치기, 처벌 피하려다 형 키운다](/upload_file/20260205_022509129.jpg)



![[최석진의 로앤비즈]피자헛 판결 후폭풍…프랜차이즈 가맹점주 소송 줄이어](/upload_file/20260205_005757031.jpg)
![[시론] 중처법 시행 4년, CEO와 CSO를 어떻게 볼 것인가](/upload_file/20260205_00515731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