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이혼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의 배우자는 과거 본인의 채무 상환을 위해 가정의 공동 자금을 허락 없이 사용했습니다. 이후 의뢰인은 재발 방지 약속을 받고 혼인 관계를 유지했으나 배우자는 추가 대출이 있다고 말하며 자녀를 데리고 집을 나갔습니다. 배우자는 이혼조정신청서를 제출했고 의뢰인 또한 배우자의 채무 문제 등이 재발할 것을 우려해 이혼을 결정했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YK 제주 분사무소는 피신청인 신분의 의뢰인 사건에 조력했습니다.
이혼 사건의 특징
1. 의뢰인이 과거 다른 이성과 부정행위로 의심될 만한 관계를 신청인이 문제 삼을 가능성 2. 피신청인 측이 과거 우울증 진단의 원인 제공으로 의뢰인을 지목할 가능성 3. 신청인에게 높은 재산분할이 이뤄질 경우 자녀에게 상속될 만한 재산까지 모두 탕진할 가능성 우려 4. 개인 사정으로 양육권은 신청인에게 양보하되 의뢰인의 유리한 면접교섭권이 필요한 상황
YK 이혼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의뢰인은 이혼 및 양육권·친권 양도는 동의하나, 재산분할 시 배우자가 자녀에게 상속될 만한 재산까지 모두 탕진할 가능성을 우려했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YK 제주 분사무소 가사 변호사는 의뢰인의 경제적 상황이 안정적이지 않은 점과 신청인 측의 낮은 경제적 기여도 등을 고려해 재산분할 협상을 적극적으로 이끌었습니다. 또한 의뢰인의 부정행위 등으로 의심될 만한 행위에 대해 구체적으로 파악해 위자료 청구 가능성이 낮음을 확인했습니다.
이혼 사건의 결과
이혼 사건 결과의 의의
의뢰인은 양육권을 양보한 상황이었으나 자녀에 대한 애착이 깊은 상황이었습니다. 의뢰인과 피신청인 사이 견해차를 좁히지 못해 재판상 이혼으로 진행될 경우 악영향이 자녀들에게까지 미칠 것이 매우 우려됐습니다. 특히 재판상 이혼의 경우 배우자간 유책사유를 증명해야만 함에 있어 감정적, 경제적, 시간적인 소모가 매우 커질 수 있는 사안입니다. 그러나 법무법인 YK 제주 분사무소 가사 변호사의 끊임 없는 소통으로 사건은 원만히 조정으로 종결됐습니다. 또한 의뢰인은 만족할 만한 자녀와의 면접 교섭 조건을 얻게 되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알아두면 쓸모있는 법률상식] 교통사고 뒤 운전자 바꿔치기, 처벌 피하려다 형 키운다](/upload_file/20260205_022509129.jpg)



![[최석진의 로앤비즈]피자헛 판결 후폭풍…프랜차이즈 가맹점주 소송 줄이어](/upload_file/20260205_005757031.jpg)
![[시론] 중처법 시행 4년, CEO와 CSO를 어떻게 볼 것인가](/upload_file/20260205_005157314.jpg)